[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이탈리아 자동차 메이커인 마세라티와 삼성전자가 손을 잡았다.
3일 마세라티에 따르면, 자사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노빌레’ 에디션 출시에 맞춰 삼성전자의 뉴 럭셔리 냉장고 ‘셰프컬렉션 마레 블루’ 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노빌레 에디션’은 전 세계 40대 한정으로 선보이는 마세라티의 야심작으로, ‘노빌레’는 이탈리아어로 ‘고귀함’을 뜻한다.
외관은 이탈리아 지중해와 마세라티 전통의 강인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블루 노빌레(Blue Nobile) 컬러를 적용해 우아함과 파워를 강조했다.
또 실내 센터 콘솔 한가운데에 자리한 ‘40분의 1(One of 40)’ 기념 배지는 노빌레 에디션만의 희소가치를 나타낸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뉴 럭셔리 냉장고 ‘셰프컬렉션’은 밀레니엄 감각의 명품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5가지 도어패널을 채택했다.
최상위 패널인 ‘마레 블루’는 마세라티의 외관 도장을 책임지고 있는 이탈리아 업체와 협업했다.
특히, 모든 패널이 장인의 수작업을 통해 단 하나도 똑 같은 패턴이 없이 제작돼 럭셔리함과 희소성을 강조했다.
프로모션은 8월부터 진행되며, 마세라티 전시장을 방문해 계약 및 출고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200만원 상당의 ‘셰프컬렉션 마레 블루’ 냉장고 총 10대를 증정한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