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소미 기자] 코로나19 사태에서 비롯된 국내외 화장품 시장 위축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분기 부진한 실적을 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분기 매출이 1조18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7% 감소했다고 31일 잠정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36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7.2% 줄어들었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746억원) 대비 93.1% 급감한 51억원을 기록했다.
그룹의 주력 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매출은 1조55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4% 줄었고 영업이익은 352억원으로 60% 감소했다.
국내 사업에서는 면세점,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출과 영업이익이 줄어들면서 각각 26%, 31% 감소했다. 해외 사업 역시 2분기 매출은 21% 줄었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코로나19 타격으로 국내외 오프라인 판매가 부진하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온라인 채널에 집중했다.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늘리고 전용 제품을 출시하면서 국내 온라인 매출은 60% 증가했다. 해외에서도 중국 내 럭셔리 브랜드 온라인 매출이 70% 이상 성장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북미와 유럽시장에서도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매출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디지털 체질 개선과 맞춤형 화장품 기술,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혁신 상품을 통해 실적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