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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롯데홈쇼핑, 코로나19 피해 지원… ‘농가·중소상공인’ 상품 판매

재고 소진·판로 확대 등… 소셜 펀딩으로 기부금 마련해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 도움

 

[웹이코노미=김소미 기자] 롯데홈쇼핑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및 중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위해 재고 소진 및 판로 확대 등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대구·경북 지역 피해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27일 오후 4시 20분부터 노마진 판매 방송인 상생스튜디오를 통해 ‘햇살먹은 당근 사과즙’과 ‘우리감 청도 반건시’를 판매한다.

 

이들 상품은 지난달 진행한 온라인 입점 상담회에서 재고 소진이 가장 시급한 상품으로 선정됐다. 내달 중 부산·경남 지역 농가 및 중소기업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또 이달 27일까지 국내 중소기업 상품만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특집 방송 ‘함께 가는 중소기업 특별전’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롯데아이몰에서도 특별 기획전을 열어 우수 중소기업 상품들을 소개한다.

 

다음달 23일과 25일에는 티커머스 채널인 롯데ONETV를 통해 수산품 판로 지원 방송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소셜 펀딩을 통한 기부금 마련에도 나선다. 공식 SNS 채널에서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면 건당 827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전달해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에 쓰일 예정이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앞으로도 판로 확대를 비롯해 자금 지원, 경쟁력 제고 등 중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