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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국내선 음료 서비스 중단… '코로나19' 확산 우려

국토부 “마스크 벗고 음료 마시면 기내 코로나 19 감염 노출”… 서비스 제공 중단 요청 수용

 

[웹이코노미=김소미 기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국내 대형 항공사가 국내선 노선에서 제공하던 음료 서비스를 중단한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날부터 국내선 모든 노선에서 제공하던 물과 커피 등의 음료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내선에서는 음료 관련 품목은 아예 기내에 싣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역시 이날부터 국내선의 음료 서비스를 중단하고 비상용 생수만 탑재한다.

 

제주항공도 국내선에서 생수 무료 제공 및 음료 판매 서비스 등을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최근 국토교통부가 “국내선 기내에서 승객들이 음료를 마시기 위해 마스크를 벗고 쓰다가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다”며 음료 서비스 제공 중단을 건의한 데 따른 것이다.

 

국토부가 이 같은 내용의 요청을 항공사에 전달해 항공사가 수용하기로 한 것이다.

 

다만 항공업계는 공기 순환 상 운항 중 엔진을 통해 새로운 공기가 유입되고 내부 공기는 항공기 외부로 배출되는 과정을 거치며 기내가 2~3분마다 환기되는 데다 객실 내 공기가 구역별로 수직으로 흐르는 이른바 ‘에어커튼’ 방식이어서 기내에서는 바이러스 확산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