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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롯데홈쇼핑 MZ세대 공략 위한 모바일 패션 편집숍 '패션관' 오픈

매주 약 100개 브랜드 및 3000여개 상품 선보일 예정...상품 기획 과정도 '숏폼' 형식으로 공개

 

[웹이코노미=김시연 기자] 롯데홈쇼핑이 7일 영타깃 패션 브랜드에 스타일까지 제안하는 모바일 패션 편집숍 ‘패션관’을 오픈하고, MZ세대 공략에 나서기로 했다.

 

MZ세대는 1980년부터 2000년생인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부터 2004년생인 Z세대의 합성어다.

 

롯데홈쇼핑측은 “모바일 쇼핑이 성장하면서 MZ세대가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주축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이들의 소비패턴을 반영한 패션 전문관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연령대별 쇼핑앱 사용현황(2019년 4분기 기준)’에 따르면 여러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편집몰 이용 비중은 10·20대에서 압도적으로 높았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패션관’을 통해 의류·잡화·뷰티 등을 총망라한 약 100개 브랜드, 3000여개의 상품을 매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TV홈쇼핑과는 차별화된 영캐주얼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고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잠재고객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사용할 계획이다.

 

또 패션 잡지나 카드뉴스를 보는 것처럼 화보 이미지에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상품 설명을 추가해 기존 쇼핑몰과 형식을 차별화했으며 상황별 스타일 제안, 드라마 속 여주인공 착용 아이템, 상품기획자(MD) 리뷰 영상 등 감성형 콘텐츠도 선보이기로 했다.

 

이와함께 걸즈룩을 표방하는 여성 캐주얼 브랜드 '뎁(DEBB)’, 프리미엄 가죽 재킷 브랜드 ‘느와르라르메스’, 실용성 있는 핸드백으로 인기 있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분크', 뷰티 크리에이터 민새롬이 론칭한 색조 화장품 브랜드 '롬앤'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패션·뷰티 브랜드를 다양하게 판매한다.

 

MZ세대를 대표하는 ‘스트리트룩’을 비롯해 ‘트렌디룩’, ‘데일리룩’, ‘포인트룩’ 등 크게 4가지로 스타일을 분류해 그에 맞는 브랜드도 제안한다.

 

이밖에 향후 고객 투표 결과로 선정된 인기 브랜드를 활용한 코디법을 제안하거나 상품 기획 과정을 ‘숏폼(짧은 영상)’ 형식으로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e패션부문장은 “모바일 쇼핑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이들의 구매성향을 반영한 모바일 패션 편집숍을 오픈하게 됐다”며 “아이템별 다양한 매치가 가능하도록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젊은 고객 유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