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5 (토)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패스커, 마이클 코어스와 헙업한 3D·AR 콘텐츠 공개

"패션 브랜드와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패션 경험 제공할 것"

 

[웹이코노미=이지웅 기자] 모바일 패션 소셜 매거진 패스커(FASSKER)가 명품 브랜드 마이클 코어스와 협업을 통해 제품을 3D로 살펴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What's New'를 24일 공개했다.

 

'What's New'는 3D 모델링한 제품을 360도 돌려가며 디테일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AR 카메라 기능을 통해 사실감 있는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날 공개한 콘텐츠에서는 마이클 코어스의 머서 갤러리 미디움 숄더백를 선보였다.

 

 

패스커는 자체 구축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단순히 3D로 제품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공간의 바닥면과 평면을 인식하고(Environmental understanding), 위치에 따른 빛에 반응해(Light estimation) 사실감 있게 제품을 보여준다. 특히, 이러한 AR 기술은 패션 브랜드에는 최초로 구현됐으며, 앞으로 더 많은 브랜드들과 새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현석 패스커 대표는 "현재 모바일에서 유저들이 보고 느낄 수 있는 패션 콘텐츠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며, "패스커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해 패션 브랜드와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패션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패스커를 만든 에프앤에스홀딩스는 최근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에 선정돼 총 8억 원 규모의 Pre-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다.

이지웅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