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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쿠팡 “대구·경북 생필품 배송 총력 지원...비상체제 돌입”

“일부러 배송 안하는 것 아냐...평소보다 주문량 4배 늘어”

 

[웹이코노미=김민호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자의 손길이 온라인 쇼핑에 몰리고 있다. 쿠팡은 마스크, 손세정제 등 위생용품과 생필품 주문 급증함에 따라 비상체제에 들어갔다.

 

21일 쿠팡은 주문량이 급증한 마스크, 손세정제와 생필품 재고를 최대한 확보하고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배송에 나선다고 밝혔다. 특히 신규 환자가 대거 발생한 대구, 경북지역 고객들이 원활하게 생필품을 배송받을 수 있도록 총력 지원에 나선다.

 

지난 19일부터 대구, 경북지역의 쿠팡 주문량은 평소보다 4배 이상 늘었다. 이에 생필품 조기 품절과 배송인력 부족 현상이 나타났고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쿠팡이 일부러 배송을 안해준다’는 정보가 떠돌았다.

 

이에 쿠팡 관계자는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쿠팡이 코로나19 확진자 대거 발생지역에 의도적으로 배송을 안 한다는 잘못된 정보가 나오고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현재 전례 없는 정도로 주문이 몰리고 있어 배송 인력을 긴급히 늘리는 등 비상체제에 들어가 모든 방법을 동원해 주문을 처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이 겪고 있는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민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