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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보람상조, '2020 소비자선정 최고 브랜드 대상' 상조 부문 2년 연속 대상

지난 30일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 주관 시상...보람상조 "앞으로도 고객 권익 보호 강화에 나설 것"

 

[웹이코노미=최병수 기자] 보람상조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30일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는 서울시 중구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열고 차별화된 정체성을 구축해 시장에서 저력을 발휘한 49개 기관·기업 56개 브랜드를 선정·시상했다.

 

상조서비스 부문에서는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신뢰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보람상조가 대상을 수상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비록 이날 수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소감을 통해 “진정한 상부상조의 뜻을 실천하는 지난 30년의 시간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상조 본질의 정신과 자세를 잊지 않고 고객을 섬길 것”이라고 밝혔다.

 

보람상조는 그동안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돕기 위한 상조(相助) 본연의 서비스 경쟁력을 키워왔다고 전했다.

 

장례용품 가격 거품 제거, 가격정찰제 실시 등 체계화, 표준화된 장례서비스를 도입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고 결합상품 없는 마케팅 정책으로 고객 피해 방지 및 권익 보호에 앞장서 서비스 신뢰도를 제고해왔다는게 보람상조측 설명이다.

 

보람상조는 투명성 강화와 올바른 상조문화 선도를 위해 과도한 만기환급금약정 등 유사 수신 행위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는 ‘클린서비스’ 캠페인을 시행 중이다.

 

‘클린서비스’를 위해 현재 상조 이관 이적 및 금전 혜택 권유, 부금계약 부당거래, 장례행사 부당거래 등을 제보하는 ‘장례행사 부당거래 신문고’도 설치 운영 중에 있다.

 

또 상조상품 관련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내상조 찾아줘’ 캠페인도 시행하고 있다.

 

한편 보람상조는 그동안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7년 연속), 2019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6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3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2년 연속), 고객감동 경영대상(2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2년 연속), 2019 한국 고객만족도 1위,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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