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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대웅제약, 보툴리눔톡신 ‘나보타’ 중국 임상3상 본격 착수

2022년 중국 출시 목표...500명 대상 16주간 대조약과 효과 비교

 

[웹이코노미=조경욱 기자]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 중국 임상3상에 본격 착수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지난 28일 중국 상해 풀만 스카이웨이 호텔에서 임상 연구자 회의를 진행하고 오는 2022년 중국 출시를 목표로 나보타의 중국 임상3상 시험에 돌입한다.

 

이번 임상연구자 회의에는 중국 임상 총괄 책임자인 이청봉 상해교통대학부속병원 제9병원 교수 등 임상 연구진과 병원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대웅제약은 중등증부터 중증까지 미간주름 개선을 적응증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해당되는 환자 약 500명을 대상으로 16주간 대조약과 효과를 비교해 비열등성·안전성을 입증한다. 임상시험은 중국 내 성형 분야로 유명한 상해교통대학부속병원 제9병원을 포함한 12개 기관에서 진행된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중국은 대상 환자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반면 시장 침투율이 2%대로 낮고, 정식으로 허가받은 의약품이 2개 밖에 없어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하다보니 가장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이라고 밝혔다.

조경욱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