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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한진그룹 “故조양호 회장 유훈, 신뢰 회복과 주주가치 제고라 믿어”...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회장에 반박

“논란 불구 경영진과 임직원들 회사 경영에 차질 없도록 만전 기할 것”

 

[웹이코노미=조경욱 기자] 한진그룹이 회사의 경영은 회사법 등 관련 법규와 주주총회, 이사회 등 절차에 의거해 행사돼야 한다며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비판에 전면 반박했다.

 

한진그룹은 23일 입장자료를 통해 “이번 논란이 발생한 것에 대해 국민과 고객 및 주주들에게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진그룹은 “한진그룹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국민과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한편 기업가치 제고를 통해 주주 및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것이 곧 고 조양호 회장의 간절한 소망이자 유훈이라고 믿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룹 경영은 회사법 등 관련 법규와 주주총회, 이사회 등 정해진 절차에 의해 행사돼야 한다”며 “최근 그룹이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새로운 변화의 기초를 마련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논란이 회사 경영 안정을 해치고 기업가치에 부정적 영향을 주지 않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진그룹은 “논란에도 불구하고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회사 경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국민과 주주 및 시장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조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동생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고 조양호 회장의 유훈과 달리 한진그룹의 경영을 가족간 협의 없이 독단적으로 자행하고 있다고 비판했었다.

 

아울러 그는 상속인들간 실질적인 합의나 충분한 논의 없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대규모 기업집단의 동일인(총수)이 지정됐고 조 전 부사장 경영 복귀 등에 대한 어떠한 합의도 이뤄지지 않은 가운데 대외적으로 조 전 부사장과 합의가 있었던 것처럼 공표됐다고 했다.

조경욱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