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조경욱 기자] 23일 손태승 우리은행장은 전국 영업본부장이 모인 자리에서 DLF(파생결합펀드) 손실 사태와 관련해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안을 적극 수용하고 고객 배상에 최선을 다하라"고 밝혔다.
손 행장은 이날 오전 연말 마무리 영업에 대한 당부와 내년도 경영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손 행장은 "고객신뢰 회복의 첫걸음은 피해고객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배상"이라며 "배상과 관련해 고객 한 분 한 분의 입장을 적극 반영하고 고객 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추가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 등 최선을 다해 배상에 임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2020년 경영목표인 '신뢰·혁신·효율'을 달성하기 위해 은행 제도·시스템을 고객 중심의 점검할 것을 강조했다. 손 행장은 "20년 만에 획기적으로 변경되는 KPI(성과평가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영업본부장의 역할과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일부 영업본부장들은 본부장급 이상 임직원들이 급여를 일부 반납해 소비자보호기금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손 행장은 “법률적 이슈 등을 고려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조경욱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