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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롯데홈쇼핑, '삼한사미' 대비 위한 공기청정기 판매 강화

기온 및 미세먼지 수치간 상관관계 빅데이터 분석 후 미세먼지 악화 날짜 미리 추정해 판매

 

[웹이코노미=김시연 기자] 최근 올 겨울 첫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면서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자 롯데홈쇼핑이 공기청정기 등 미세먼지 관련 제품 판매 강화에 나섰다.

 

11일 롯데홈쇼핑은 기온과 미세먼지 수치의 상관관계를 빅데이터 분석해 미세먼지가 나쁠 것으로 예상되는 날을 판매 방송 최대 30일 전 미리 추정해 편성에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미세먼지 관련 제품 물량을 사전 확보해 미세먼지 농도가 오르기 시작한 지난 8일부터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 판매를 본격화했다고 전했다.

 

지난 9일 롯데홈쇼핑은 생활가전 브랜드 '위닉스'가 제조한 신제품 공기청정기 '타워프라임(26평형)'을 론칭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며 이 제품은 방송 60분 동안 주문수량 1100건, 주문금액 5억5000만원을 달성하면서 기대 이상 반응을 얻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롯데홈쇼핑을 통해 올해 1월부터 지난 9일까지 주문수량 1만9000건, 주문금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이날 판매한 '타워프라임'은 '서라운드 에어케어' 설계를 통해 360도로 구현된 공기 순환터널인 에어홀과 토출구로 강력하게 공기를 흡입하고 정화된 공기를 멀리 내보내며 빠른 청정이 필요한 순간 '슈퍼청정모드'를 사용하면 약 11분만에 특정 공간의 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하다는게 롯데홈쇼핑측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6일 오후 8시 40분 대표 쿡&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위닉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마스터(30평형)'를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12일 오후 6시 40분에는 삼성전자가 만든 '제트 무선 청소기'와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한 세트로 구성한 '올클린 패키지'를 단독 판매한다. '제트 무선 청소기'는 최대 200W 흡입력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한 후 99.999%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하는 필터 시스템을 갖췄다.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 보다 작은 사이즈 먼지까지 99.9% 제거하는 집진필터가 장착돼있으며 생활악취·유해가스를 제거하는 6중의 청정 시스템도 갖췄다.

 

이밖에 롯데홈쇼핑은 이달 27일(금) 오후 1시 40분에는 '에브리봇 로봇 물걸레 청소기'를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에 의하면 이 제품은 지난 6월 론칭 이후 매회 평균 주문수량 1000건 이상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올해 겨울도 사흘 동안 춥고 나흘은 미세먼지가 많은 이른바 '삼한사미' 현상이 어김없이 시작됨에 따라 관련 상품의 물량을 사전에 대량 확보해 본격적으로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 기온과 미세먼지의 상관관계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를 편성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적기에 선보여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