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효성이 출범 이후 처음으로 '2024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상' 시상식을 20일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새 출발 이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열렸다.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상’ 첫 수상자로는 HS효성첨단소재 ESG경영팀 정유조 PL(Performance Leader)을 선정하고 상금 5천만 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출범 이후 첫 여성 수상자인 정 PL은 공급망 실사체계를 구축하고 기후대응역량 강화 등의 개선과제를 완수함으로써 HS효성첨단소재가 글로벌 최대 공급망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메달(글로벌 상위 1%)을 획득하여 회사의 대외 이미지 제고 및 영업활동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HS 효성 임직원들은 시상식에 정 PL의 세 자녀와 배우자 등 가족도 함께 초청해 꽃다발을 전달하고 다과를 열어 축하해주었다. 이번 시상식은 기존의 딱딱한 시상식과 달리 편안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은 “기업가치 제고에 앞장선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상 수상자의 열정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가치 경영을 통해
농협(회장 강호동) 상호금융사업지원본부는 오늘(8일) 수확기를 맞아 동청주농협(조합장 도정선), 충북교육청과 합동으로 충청북도 청주시 미원면에 소재한 농가를 방문해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장종환 농협중앙회 상호금융사업지원본부장을 비롯한 농협 임직원 및 충청북도교육청 교직원들 30여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사과수확 및 영농폐기물 처리, 환경정화 작업 등을 함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같은날 농촌일손돕기를 마친 후 충북교육청, 동청주농협과 함께 하나로마트 동청주농협 본점에서 우리쌀 가공식품을 방문 고객들에게 나눠주며 아침밥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등 쌀 소비촉진 캠페인도 진행하였다. 장종환 본부장은 “기상이변과 농촌지역 고령화 등으로 이중고를 겪고 계신 농업인들께 금번 행사가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삼립이 K-디저트 대표 제품인 ‘삼립 약과’를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시키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섰다. 삼립은 최근 삼립 약과의 미국 수출을 위한 초도 물량 100톤의 선적을 완료했으며, 올해 안에 50톤을 추가로 선적할 예정이다. 이는 약 500만개에 달하는 수량으로 삼립의 역대 약과 수출 물량 중 가장 큰 규모다. 이번에 수출된 삼립 약과는 12월부터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전역에 위치한 코스트코(창고형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유통사) 2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미국 코스트코 입점과 동시에 일부 매장에서는 시식행사를 진행해 현지인들에게 삼립 약과의 맛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삼립은 기존 미국 내 아시안 마트인 ‘H 마트’, ‘한남체인’ 등을 중심으로 삼립 약과를 판매하며 인지도를 높여 왔다. 이번 수출을 통해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코스트코 판매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주류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립은 지난 8월 일본 대형 잡화점인 ‘돈키호테’ 620개 전 지점에 삼립 약과를 입점시키며 시장을 확대했다. 돈키호테는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필수로 방문하는 일본 대표 유통 매장이다. 현지에서 입소문을 타며 일본
삼양그룹과 기업 장학재단인 양영재단이 매년 주최하는 미래 과학캠프가 올해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양영재단과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삼양사 러닝센터에서 대전 지역 초등학생 80명을 대상으로 ‘2024 삼양그룹∙양영재단이 함께하는 미래 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미래 과학캠프는 초등학생들에게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창의력을 키우고 과학 및 공학에 관심을 갖게 함으로써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과학캠프는 ‘365일, 우리와 함께 하는 생활 속 과학 이야기’라는 주제로 1박 2일에 걸쳐 과학마술쇼, 3가지 생활 속 과학교육, 친환경 과학세상 프로젝트 및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캠프 첫 순서로 실시한 과학마술쇼는 빛의 굴절을 이용한 과학마술과 와류현상을 이용한 퍼포먼스, 공기 부피 변화를 확인하는 액화질소 마술 등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활 속 과학교육 시간에는 △친환경 모빌리티 전기자동차 만들기 △반도체 웨이퍼로 만드는 세상 △플라스틱 펠릿으로 나만의 키링 만들기 등의 참여형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 ‘폭풍의 전장’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폭풍의 전장은 각 전장마다 총 50명의 유저들이 두 개 진영으로 나뉘어, 상대방 진영의 보물을 먼저 깨기 위해 경쟁하는 ‘아이모’의 대표적 PVP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로 먼저 세로형 맵이 가로형 맵으로 변경됐다. 기존에는 상하형으로 전투가 진행됐으나, 맵 리뉴얼을 통해 좌우로 전개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보상 시스템이 개편되면서 전투를 통해 모은 ‘명예의 팬던트’와 ‘별 모양 브로치’로 더욱 높은 등급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전리품 중 ‘전장의 뿔피리’는 ‘리엘의 전쟁 북’, ‘리엘의 계약서’로 변경되고, ‘오래된 뿔피리’는 ‘게올의 뿔피리’로 교체됐다. 변경된 전리품은 ‘중급 소모품 상자’, ‘와당카 비스킷’ 등으로 다양하게 교환할 수 있다. 오는 12월 19일까지 신규 이벤트 도감 ‘전장의 화신’도 추가된다. 해당 기간 동안 변경된 보상을 수집하면 PVE 데미지 감소, PVE 데미지 증가 등의 효과까지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이 밖에도 승리 기여도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장 내 잠수 유저 판정 기능이 추가되고, 유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김윤희 교수는 경희대학교 권장혁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로, 백금 기반 청색 인광 소재에 대한 치환기 최적화 과정을 통해 안정성을 높인 고성능 청색 유기 발광 소자(OLED)를 구현하는 데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인광 도펀트(phosphorescent dopant) 소재는 유기 리간드 분자가 이리듐, 백금과 같이 무거운 금속에 결합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단일항과 삼중항의 허용된 계간전이 과정을 통해 높은 발광 효율을 보인다. 이러한 특성을 바탕으로 OLED 기술의 단위 소자인 적색과 녹색 소자에는 이미 인광 소재가 상업화되어 있다. 하지만 청색 소자만큼은 청색광을 만들어 내는 인광 소재의 낮은 안정성으로 인해 1세대 발광 소재인 형광 소재가 사용되고 있는 만큼 고효율·장수명 청색 소재 개발은 OLED 기술 개발의 대표적 난제로 지목되고 있다. 백금 착체는 결합된 리간드의 형태에 따라 독특한 전기적·광학적·물리적 특성을 보유해 고성능 발광 소재로 유망한 후보군으로 알려져 있다. 그중 네 자리 리간드 기반의 백금 재료는 구조적으로 단단하고 평평한 형태를 취하고 있어 높은 발광 효율, 우수한 색 순도 특성
한화오션(대표이사 권혁웅 부회장)은 드론과 AI 기술을 활용하여 선박의 흘수를 촬영하고 측정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한화오션이 이번에 도입한 기술은 드론을 활용해 흘수 촬영을 진행함과 동시에 AI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선박의 무게와 뒤틀림 등의 계측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개발한 시스템은 흘수 계측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선박 운항의 안전성 강화에도 크게 기여하게 된다. 한화오션이 개발한 드론 흘수 촬영 시스템을 적용하면 기존 3~4명이 필요했던 작업을 1명이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계측 시간을 2시간에서 30분 이하로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조선소들은 그동안 보트를 이용하여 선박 주변 6개 지점을 돌아가며 흘수를 계측했다. 해상에서 이루어지는 작업 특성상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다. 이제는 드론 계측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도 크게 제고할 수 있게 됐다. 이 기술은 모든 선종에 대해 100회 이상의 실험을 통해 그 정확성이 검증됐다. 한화오션은 상반기 안에 이 기술에 대한 선급 인증을 받고, 실제 선박에 이를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국내 특허는 출원 완료한 상태이며, 해외 특허 신청도 진행 중이다. 통상적으로 선박은 건조 완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 서비스를 12월 7일 오후 8시 시작한다. TL 개발을 총괄하는 안종옥 PD가 다섯 번째 ‘프로듀서의 편지’를 통해 론칭 일정을 공개했다. 안종옥 PD는 “하루 일과를 마치고 최대한 많은 이용자가 함께 TL을 시작할 수 있는 시간인 오후 8시에 문을 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모든 이용자는 12월 4일 오전 11시부터 론칭 클라이언트를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안종옥 PD는 “클라이언트 용량이 큰 만큼, 론칭과 함께 모두 같이 플레이하기 위해 미리 설치해두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12월 3일 저녁 12시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도 가능하다. 엔씨(NC)는 다양한 혜택을 모아 구성한 ‘솔리시움의 개척자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안종옥 PD는 “패키지 핵심은 꾸미기 아이템”이라며 “TL 주력 상품 라인업을 하나로 모아 이용자분들의 평가를 받아보는 기회로 생각하고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안종옥 PD는 론칭을 앞둔 소감으로 “TL을 이제 세상에 내보일 수 있다는 생각에 감회가 새롭다”며 “2주 뒤 모든 이
KOTRA(사장 유정열)는 지난 23일 영국 런던에서 ‘K-소비재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영국 내 한류 분위기를 이어갈 실생활과 밀접한 우리 소비재의 영국 진출 확대를 위해 나흘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올해 한-영 수교 140주년을 맞아 런던 심장부이자 영국 국왕의 집무실인 버킹엄 궁전 인근 ‘피커딜리(Piccadilly)’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팝업스토어 매장이 피커딜리에서도 가장 유명한 ‘포트넘 앤 메이슨(Fortnum & Mason) 백화점’ 바로 옆에 있어, 4일간의 오픈 동안 최소 3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영국에서는 K팝과 K드라마가 크게 주목받으면서 우리 대중문화는 물론 한국을 향한 관심도 급속도로 커지는 추세다. 대표적으로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한국 음식점과 우리 화장품·K팝굿즈 온·오프라인 매장의 수가 늘었다. 또한 한국의 각종 유명 브랜드도 런던에 자사 팝업스토어를 런칭하는 등 K뷰티와 K식품으로까지 한국에 대한 인기가 확산되는 분위기다. KOTRA는 이에 발맞춰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군인 ▲K뷰티 ▲K팝굿즈 ▲K푸드를 중심으로 팝업스토어 매장을 구성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스타 이정재, 오언조(Daniel Wu)와 함께 신규 맵 ‘론도(RONDO)’의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 중인 배우 이정재, 오언조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열 번째 맵 론도의 스토리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론도는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맵으로 오는 12월 6일 27.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 출시에 앞서 이정재·오언조의 프로모션 티저 콘텐츠를 연이어 공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선보인 티저 이미지에는 ‘팀 알파(Team Alpha)’와 ‘팀 베타(Team Beta)’의 실루엣을 담아 그들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지난 18일 공개한 ‘론도에 찾아온 그들의 정체’ 티저 영상에서는 각각 알파(Alpha), 베타(Beta) 역할로 변신한 오언조와 이정재가 등장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어 론도에 온 이유를 묻는 두 배우의 모습에 ‘영예의 전장(The Ground of Hono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통한 임직원 걸음 기부로 서울시 소재 장애인복지기관에 휠체어 75대를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취약계층 지원과 탄소 저감 활동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임직원이 캠페인 기간 동안 걸음기부 목표를 달성하면 장애인복지기관에 휠체어를 기증하고, 이와 연계해 숲을 조성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지난 9월 11일부터 5주간 진행됐다. 임직원의 높은 참여로 당초 목표치인 5천만 보를 크게 초과한 1억 6백만 보를 달성해 서울시 중구장애인복지관, 밀알복지재단,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등 3개 기관에 75대의 휠체어를 전달했다. 또 이달 27일에는 신한라이프 임직원 30여 명이 서울시 양천구에 ‘빛나는숲 3호’ 조성을 위해 나무를 심는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동료 직원들과 일상에서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 즐겁고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지역사회에 공헌할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진주문화관광재단은 2023 진주전통공예비엔날레 개최 소식을 진주시 곳곳에 알리기 위해 진주시 내 문화예술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2023 진주전통공예비엔날레 개최 기념 ‘문화예술 택배’ 공연을 실시한다. 9월 5일 철도문화공원에서 개최되는 ‘문화예술 택배’ 공연에서는 철도문화공원이 소재한 천전동 주민과 공원을 찾은 일반 시민들까지 다양한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음악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철도문화공원 내 차량정비고는 2023 진주전통공예비엔날레 본전시장이 꾸려지는 곳으로, 이번 ‘문화예술 택배’ 공연을 통해 비엔날레 전시장소를 더욱 본격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공연은 지난 7월 31일 금산면 송백마을에서 하계 작목반 총회를 맞아 치러진 첫 번째 ‘문화예술 택배’ 공연의 후속 행사이며, 마지막 ‘문화예술 택배’ 공연은 9월 16일에는 명석면 덕곡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진주전통공예비엔날레는 진주시의 유네스코 공예 및 민속예술 창의도시 지정에 따라 격년으로 개최되는 국제 공예 전시행사이다. 2023 진주전통공예비엔날레는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서울 KCDF갤러리에서 ‘진주소목 인 디자인’ 전시로 시작하며, 11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동영상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U+서비스를 고객에게 소개하는 ‘와이낫 부스터스’ 캠페인 시즌1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와이낫 부스터스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유독’, ‘U+tv’ 등 LG유플러스의 핵심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과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총 100일간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IPTV 서비스인 U+tv, 고객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 등 총 5개의 주제로 콘텐츠 제작 미션이 주어진다. 이번 와이낫 부스터스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와 구독자 263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진용진’이 멘토로 참여해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참가자들에게 전수하고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크리에이터 120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구독자 500명 이상의 SNS계정을 가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는 5월 1일까지 와이낫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 여부는 4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8일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
국내 ESG 대표기업 풀무원이 지구의 날을 맞아 SSG닷컴과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SSG닷컴과 서울 용산구 일대에서 고객 참여 ‘플로깅’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의식 있는 활동으로 달리기를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활동이다.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 줍다)'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풀무원식품이 지구의 날을 맞아 소비자와 함께 지구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SSG닷컴과 함께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용산기지 둘레길 산책 문화행사와 연계하여 인솔자와 함께 용산가족공원 일대에서 진행됐다. 용산도시기억전시관을 시작으로 서빙고 근린공원, 국립중앙박물관, 용산가족공원을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걸으며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코스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지난 5일(수)까지 SSG닷컴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베스트 상품 모음> 기획전에서 2만 원 이상 구매 후 플로깅 이벤트에 응모해 선정된 25팀이다. 풀무원과 SSG닷컴은 지구사랑의 마음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선물과 경품도 증정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8주년을 맞아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8주년 사전 등록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모든 이용자에게 ‘티어-2 영웅 선택권’, ‘수정(800개)’, ‘골드(500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26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티어-2 고급 승급권’, ‘6레벨 고급 잠재력 강화권’, ‘4성 아티팩트 상자’, ‘오딘의 축복 상자’, ‘수정(총 900개)’ 등을 증정하는 8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 4월 26일부터 시작되는 8주년 홈커밍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티어-3 영웅 선택권’, ‘8주년 기념 코믹스 카드’ 등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금일(5일) 업데이트를 통해 ‘타노스’의 티어-4 추가를 비롯해 만우절 테마 유니폼 2종으로 ‘타노스’의 ‘지혜로운 수확가’, ‘스쿼럴 걸’의 ‘너티 타이탄’을 공개했다. <마블 퓨처파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