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대표이사 이명순)은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 3개 학교에 IT학습기기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해외 진출국가의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해외 지점 및 해외 대표사무소가 중심이 된 현지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SGI 드림클래스(Dream Class)“를 2016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SGI 드림클래스(Dream Class)“는 해외 거점이 소재한 나라들의 현지 학교에 IT 학습기기나 컴퓨터교실 구축을 지원하는 IT교육 인프라 개선 사업이다.
이번 SGI 드림클래스 후원을 통해 자카르타에 소재한 3개 학교에 노트북과 PC, 스마트TV 등을 기부하였으며, SGI서울보증은 기부금을 후원하고,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은 현지에서 IT학습기기 지원을 진행하였다.
학습기기를 지원받은 학교는 디지털‧멀티미디어 자료 제작 및 교수법 등의 교사 연수를 진행하고, 컴퓨터 과목을 신설‧확대함으로써 현지 학생에 대한 디지털 교육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상훈 SGI서울보증 자카르타 대표사무소장은 “SGI서울보증은 자카르타 미래세대의 성장을 돕기 위해 ”SGI 드림클래스“를 자카르타 대표사무소를 개설한 2022년부터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GI서울보증은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비전 WITH SGI 을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