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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IT·게임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 ... ”5분이면 누구나 광고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의 휴먼 인사이트와 AI 결합으로 '광고 최적화 방안' 자동 추천
입찰가 조정·키워드 확장·운영 점검 등 데이터 기반 다양한 인사이트 제시
플레이디의 노하우가 담긴 향상된 빅데이터 기술로 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KT그룹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레이디(대표 이준용, [237820])가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아토)’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Ato’는 ‘AI to’와 ‘Automatic’의 합성어로, AI를 통해 마케팅의 A부터 Z까지 그 어떤 서비스로도 확장 가능하다는 뜻과 함께, ‘AI 자동화’ 기능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Ato의 핵심 기능은 휴먼 인사이트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이다.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찰가 조정, ▲키워드 확장 및 필터링 제안, ▲광고 운영 점검, ▲저효율 소재 점검 등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복잡한 데이터 분석 과정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광고 운영 방안을 제안받음으로써 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플레이디는 지난해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 ‘올잇(All it)’을 통해 AI 기반(ChatGPT)  광고 효율 분석 및 소재 자동 생성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고도화된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까지 더한 통합 AI 광고 서비스 ‘Ato’로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플레이디는 추후 ‘미디어 믹스 제안’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가 매체별 최적의 광고 예산을 제안받을 수 있도록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플레이디 이준용 대표는 “플레이디가 축적해 온 광고 노하우와 고도화된 AI 기술을 접목한 Ato 솔루션을 통해 저연차 직원도 숙련된 직원만큼의 인사이트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중심으로 급변하는 광고 산업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