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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금융투자

“ESG 실천문화 확산”… NH투자증권,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 실시

플라스틱 폐기량을 줄여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 차원
다회용 컵 무상제공을 통해 일회용 컵 없는 친환경 사무실 만들기에 앞장서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농협금융의 친환경 경영 및 ESG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임직원이 다회용 컵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제공해 온실가스 배출 감축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NH투자증권은 해피해빗과 함께 임직원 대상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올해 연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이 무상으로 비치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2개 층에 설치된 반납기에 넣는 방식으로 다회용컵 사용을 독려할 계획이다. 수거된 컵은 전문업체로 전달돼 7단계의 세척 및 소독 과정을 진행한다. 본사 임직원 1,200명이 1일 1개의 일회용 컵(종이 또는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으면, 1년에 약 11톤 정도의 온실가스 배출량이 감소된다. 


ESG추진부 최홍석 부장은 “NH투자증권은 작년 8월 텀블러 세척기를 도입해 텀블러나 개인컵을 사용하는 직원들이 많아졌다”며, “개인컵 사용이 증가한 만큼 휴대용으로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직원들도 많아질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다양한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NH투자증권 임직원은 앞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에도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NH투자증권에서는 이번 ‘다회용 컵 사용 사내 캠페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임직원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5월 ‘With Green 워킹×플로깅’ 활동을 통해 임직원 1,393명이 목표1억걸음 달성에 참여, 총 2억 2947만5,070걸음을 초과 달성해 환경실천연합회에 3천만원을 기부했다. 또한 유명 커피 기업과 함께 커피캡슐 재활용에 동참하는  등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