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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식음료·패션·뷰티

롯데마트, 자연산 민어 사용한 ‘민어.농어회’ 출시

시세 대비 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당일 새벽에 매입한 상품을
아침에 작업해 오픈 전까지 입고
민어의 신선도를 극대화해
민어회 외에도 초밥과 덮밥에 활용 가능한
필렛 형태의 연어를
국내 대형마트 최저가로 선보여

 

롯데마트가 중복을 맞아 이색 보양식의 끝판왕을 준비했다.

 

최근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피로도가 높아지면서 건강을 챙기는 보양식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에서는 대표적인 보양 수산물인 장어와 전복의 7월 누계(1일~17일) 기준 전년 대비 신장률이 각 50%, 60%를 기록했고, 지난달 출시한 ‘국산 농어회(250g)’ 역시 출시 이후 전년대비 매출이 10배 이상 신장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중복을 맞아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20일(목)부터 자연산 민어와 국산 농어를 혼합해 제작한 ‘민어 농어 건강회(국산/200g)’를 선보인다. 팩당 3만 4900원에 판매하며,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는 20% 추가 할인을 적용해 2만 7920원이라는 가격으로 시세 대비 30% 저렴하게 선보인다. ‘자연산 민어회(국산/200g)’ 단품도 3만 4900원에 판매하며, 해당 상품들은 오는 26일(수)까지 롯데마트 전 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품질을 지닌 민어를 선보이기 위해 수산팀 MD(상품기획자)가 두 달여간 수협 위판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민어 판매자와 지속적으로 접촉하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그 결과, 남해 지역의 민어가 6~7월 번식기를 맞아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신선도가 좋은 것을 확인, 이달 초 10톤 가량의 물량에 대해 사전 계약을 맺고 매가를 시세 대비 20% 낮췄다.

 

이번에 판매하는 민어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초신선’이다. 손질 후 센터에 입고시켜 그 다음날 출고되는 일반적인 회 입고 과정과는 달리 롯데마트는 새벽에 경매한 상품을 매입해 아침에 손질 후, 오픈 전까지 점포에 직배송함으로써 생선살의 쫄깃함과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시켰다. 이렇게 매입 당일 작업 후 입고되는 민어회는 서울역점을 포함한 40여개 수도권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케지메(신경을 순식간에 끊어서 즉사 시키는 기술)로 횟감을 손질해 활어의 스트레스는 최소한으로 줄여 신선도를 최대한 높였다.

 

이외에도 20일(목)부터 초밥이나 덮밥에 활용할 수 있는 인기 상품 ‘내가 만드는 연어(노르웨이산/100g)’를 엘포인트 회원에게 30% 할인해 399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필렛(Fillet, 뼈를 발라낸 생선 살) 형태로 제작돼 소비자들이 직접 썰어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국내 대형마트 기준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만큼 가격 메리트가 우수해, 고물가 시기 가성비 상품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색 보양회 뿐만 아니라 장어, 전복, 오징어 등 다양한 수산 식품도 26일(수)까지 저렴하게 할인 판매한다. ‘국산 손질 민물/바다장어(600g)’는 20% 할인 적용해 각 2만 9600원, 1만 9920원에 선보이고, ’완도 활 전복(대 3마리/국산)’과 ‘생물 오징어(3마리/국산)’ 또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각 5378원, 9960원에 판매한다.

 

박석호 롯데마트 수산팀 MD는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중복 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건강한 보양식을 제공하기 위해 이색 보양식인 자연산 민어를 도입했다”며 “고물가 시기로 장바구니 부담이 큰 것을 감안해 민어 뿐만 아니라 농어, 연어 상품을 시세 대비 저렴하게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