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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카카오페이, 사용자 초청 문화행사 ‘카카오페이 컬처’ 진행

뮤지컬 단체관람·럭키 드로우·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해 호응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카카오페이가 자회사 출범 후 처음으로 사용자 초청 문화행사 ‘카카오페이 컬처(kakaopay culture)’를 21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컬처’는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 수 2,3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카카오페이는 그동안 매달 카카오페이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대상 사전 초청 이벤트로 11만 명의 접수를 받았다. 이 가운데 추첨을 통해 1,200명을 초대했다.

 

이들에게는 카카오페이와 함께 고품격 문화 콘텐츠의 감동을 누릴 수 있도록 한국 뮤지컬 명작 <프랑켄슈타인> 공연을 무료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제공하는 한편, 카카오페이와 사용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참석해 공연 시작 전 참석자들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공연 후에는 <프랑켄슈타인> 배우들이 진행하는 럭키 드로우 프로그램도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포토존 운영, 음료 교환권 증정 등 행사에 참석한 사용자들을 위한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재미를 더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페이 출시 이후 가입자와 거래액이 꾸준히 증가하며 명실공히 국내 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는 카카오페이를 사랑해주시는 사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앞으로도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의 핀테크 전문 자회사다. 2014년 대한민국 최초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송금, 인증, 청구서, 멤버십 등 다양한 생활 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자회사로 독립한 이후 현재 2,300만 국민이 이용하는 생활밀착형 금융 비즈니스로 성장했으며, 지난 5월에는 QR코드, 바코드를 이용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오프라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현재 11만 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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