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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엔씨소프트, 2Q 영업익 전년比 325% 상승

연결기준 매출 4,365억원... 모바일서 2,099억원 '리니지M' 효과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엔씨소프트가 2018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365억 원, 영업이익 1,595억 원, 당기순이익 1,40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 325%, 355% 증가한 수치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22%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8% 늘었다.

 

매출을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 2,099억 원, <리니지> 421억 원, <리니지2> 133억 원, <아이온> 15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306억 원, <길드워2> 199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2,959억 원, 북미·유럽 322억 원, 일본 85억 원, 대만 74억 원이다. 로열티는 924억 원이다.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의 실적이 전체 매출의 48%를 차지했다. PC온라인게임 <리니지>는 전분기 대비 49%, 전년 동기대비 24%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리니지M> 출시 이후 달성한 분기 최대 매출이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분기,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 156% 상승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아이온 템페스트>, <블레이드 & 소울 2>, <리니지2M>을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