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5 (토)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구글, 자사 온라인 광고 서비스 개편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구글이 자사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개편한다.

 

영국 로이터 통신은 현지시각 27일 구글이 광고주와 광고 판매업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광고 브랜드를 변경한다고 보도했다. 일부 서비스는 통합되고 일부 서비스는 이름을 없앨 계획이다.

 

구글은 광고주용 서비스 더블클릭(DoubleClick)과 구글 애널리틱스 360 스위트를 ‘구글 마케팅 플랫폼’으로 합친다. 다시 더블클릭과 광고거래소도 ‘구글 애드 매니저’로 통합한다.

 

구글 검색과 유튜브,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 적용됐던 광고는 ‘구글 애즈’로 뭉쳐진다. 단, 구글 애드센스와 애드몹은 유지한다.

 

구글 측은 “유튜브 광고를 굼하기 위해 구글 애드워즈에 방문해야한다는 설명을 들은 광고주는 곤란할 것”이라며 “구글 광고는 모든 범위를 포괄하는 현관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에 브랜드를 개편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