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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식음료·패션·뷰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1년…"매출 2배, 객단가는 3배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가 1주년을 맞았다.

 

신세계백화점은 9일 "강남점의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정형화된 푸드홀 운영 방식을 완전히 탈피해, 신세계만의 노하우와 차별화된 미식 경험으로 큰 호응을 얻고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기존 신세계면세점이 자리잡았던 공간에 지난해 6월 조성됐다. 2021년 코로나로 문을 닫았던 면세점 자리에 3년 간의 고심 끝에 문을 연 것이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오픈 1년 만에 전년대비 141%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고, 객단가는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 푸드홀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세로, 전 점 평균 보다 두 배 높았다.

 

집객 효과도 컸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 이용 고객 중 강남점 구매 이력이 없던 신규 고객 수는 전년 대비 61% 증가했다. 이 중 절반 이상이 20~30대 MZ세대였다. 호텔 인접 입지와 주류 페어링 등 미식 특화 전략을 앞세워 외국인 매출도 247% 급증했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를 찾은 고객 중 74%가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도 함께 이용했다. 뿐만 아니라, 타 장르까지 포함한 연관 매출은 27% 늘며 강남점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신세계는 "JW메리어트 호텔 서울과 연결된 공간으로 호텔 투숙객과 백화점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방문할 수 있는 공간에 전에 없던 미식 브랜드로 꽉 채웠다"고 말했다.

 

오픈 1주년을 맞아 신세계는 오는 6월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하우스 오브 신세계 퍼스트 버스데이 파티’를 열고, 입점 브랜드 13곳이 참여하는 대규모 미식 축제를 연다. 행사 기간 이색 신메뉴는 물론 6월 생일 고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 재즈 공연 등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