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찬영 기자]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K-뷰티를 이끈 2020년 최고의 뷰티 크리에이터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뷰티어워드 2020’에서 ‘뷰티 크리에이터’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수상식은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가 개최한 ‘2020 뷰티 소상공인 기능 경진대회 & 인터내셔널 뷰티 아트페어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달 28일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뷰티어워드’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한 해 동안 대한민국 뷰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방송인과 뷰티아티스트를 선정해 수상하는 공신력 높은 뷰티 어워드이다.
<뷰티 크리에이터> 부문 대상을 수상한 ‘레오제이’는 2015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후 메이크업 아티스트 출신으로서의 전문 노하우를 담은 뷰티 전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행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모션 메이크업 콘텐츠를 선보이며 하루 만에 100만 조회수를 넘기는 등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 48만명, 인스타그램 11만명의 팔로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그는 비, 한예슬, 김태희 등과의 콜라보레이션 셀럽 커버 메이크업 콘텐츠로 주목 받으며 셀럽들이 사랑하는 대표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뷰티 크리에이터로 꼽히고 있다. 또, 국내외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와 더불어 지난해에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담은 스킨케어 제품 ‘슈레피 겟리프 트윈패드팩’을 출시하며 뷰티 크리에이터로서의 영향력을 다방면으로 넓혀 나가고 있다.
레오제이는 이번 수상에 대해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크리에이터’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 다채롭고 흥미로운 양질의 뷰티 콘텐츠를 선보임은 물론, 콘텐츠 이외의 다양한 영역으로의 확장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뷰티어워드 <뷰티크리에이터>부문에 이사배(2018년), 김기수(2017년)가 수상한 바 있다.
김찬영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