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뉴스] 신한은행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2020년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모두 1위

 

[웹이코노미 이고운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올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서 국내에서는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기존 고객만족(CS)과는 차별된 'Good(굿) 서비스' 개념 도입 및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를 통해 고객중심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신한은행은 은행산업 부문에서 2014년 이후 7년 연속 1위, 누적 17번째 1위를 수상했다.

 

앞서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되며 고객이 선택한 최고의 은행으로 인정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신한은행만의 차별적인 'Good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게 집중해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