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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AJ셀카, 8월 내차팔기 대표시세 공개

[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딜러와의 비대면 서비스 ‘내차팔기’를 제공하는 AJ셀카(대표 안진수)가 8월 ‘내차팔기’ 대표 시세를 공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내차팔기’ 거래량 상위 20개 모델의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8월 시세 증감률은 전월 대비 평균 4%를 기록했다. 6월 5%, 7월 3%의 평균 시세 상승 분위기가 계속되는 분위기다. 8월의 경우 일반적으로 중고차 시장의 비수기로 통한다. 하지만 올해는 국내 여행 유행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중고차 수요 증가가 내차팔기 시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차종은 소형 세단인 ‘액센트’다. 평균 시세 증감률이 21%를 기록해 1위를 기록했다. ‘엑센트’의 경우 2019년 6월 신차가 단종됐으며, 동일 세그먼트 내 경쟁 차종도 없어 중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황 속에서 경제성과 함께 경차 대비 안전성까지 고려한 수요 증가가 시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준중형 세단인 ‘더 뉴 K3’와 ‘아반떼AD’도 각각 12%, 4%가 증가해 시세 유지에 성공했다. 최근 인기가 높은 SUV 차종은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다. ‘스포티지 4세대’가 3%, ‘올 뉴 투싼’이 1%로 선방했으나 나머지 차종은 대부분 하락했다. SUV를 대표하는 ‘싼타페 더 프라임’과 ‘올 뉴 쏘렌토’도 각각 4%, 6%가 감소해 하락 분위기를 주도했다. 6~7월 휴가철 성수기를 앞두고 수요가 반영되어 상대적으로 기세가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시세 변동폭이 컸던 ‘올 뉴 카니발’은 8%가 하락했다. 기아차가 6년 만에 선보인 신형 ‘4세대 카니발’이 18일 출시한 영향을 크게 받은 것으로 파악된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