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KPR 청소년 자살예방캠페인 '다 들어줄 개', 국제PR협회 ’골든월드어워드 2020’ 수상

 

[웹이코노미 이고운 기자] KPR이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펼쳤던 '다 들어줄 개' 캠페인을 통해 골든월드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PR(사장 김주호)은 국제PR협회(IPRA)가 주최하는 Golden World Awards 2020(골든월드어워드 2020)에서 NGO 캠페인(NGO Campaign)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비영리 캠페인 부문 최고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청소년 자살예방캠페인 '다 들어줄 개'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진행된 캠페인으로, 청소년의 사망 원인 1위가 자살이란 점과 자살 충동을 느낄 때 이야기할 곳이 없다는 청소년 대상 설문결과에 주목했다.

 

지난 2017년부터 청소년들의 마음의 소리를 사회에 알리는 컨텐츠를 5마리의 히어로 강아지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로 영상을 제작했고, 해당 컨텐츠는 청소년들에게 공감을 얻으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됐다.

 

또한 갓세븐의 영재, 박지민, 엔플라잉 등 다양한 가수들이 참여해 아이들의 마음의 소리를 가사로 표현한 음원 콘텐츠는 국내 청소년뿐만 아니라 해외 청소년들까지 확산돼 14개 언어의 커버송으로도 만들어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위로 컨텐츠로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생명보험재단은 SNS 기반의 비대면 종합상담시스템을 런칭해 현재까지 약 11만 명의 상담이 진행되는 등 청소년들이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김주호 KPR 사장은 “앞으로도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사회에 선(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의미있는 캠페인을 개발하는데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전문성을 발휘해 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골든월드어워드는 전세계에 10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PR전문가들의 모임인 국제PR협회에서 매년 가장 뛰어난 PR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