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소미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빈폴스포츠’ 사업을 정리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스포츠를 내년 2월까지 사업을 정리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12년 빈폴아웃도어를 선보인 뒤 2018년 빈폴스포츠로 브랜드명을 바꿨다.
빈폴스포츠는 현재 백화점 등 오프라인에서 10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은 내년 초까지 순차적으로 정리될 예정이다.
이에 코로나19로 패션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워진 상황에서 일부 사업을 정리하는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1분기 영업 손실이 큰 상황에서 경영 변화를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리고 전날 임직원 대상으로 공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5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빈폴액세서리’도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전환한다. 빈폴액세서리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인 SSF샵과 11번가 등 제휴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