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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새 요금제 논란 배달의민족 결국 '백기투항'...수수료 이전 체제 복귀

“앞으로 주요 정책 변화는 입점 업주들과 협의체 구성해 결정”

 

[웹이코노미=김소미기자] 배달의민족이 새 요금 체계를 철회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은 10일 김봉진 의장과 김범준 대표 공동 명의의 공식 사과문을 통해 새로운 요금체계인 ‘오픈서비스’를 전면 백지화하고 이전 체제로 돌아간다고 밝혔다.

 

또 배민은 “앞으로 주요 정책 변화는 입점 업주들과 협의체를 구성해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배달의민족은 기존 정액제(광고 당 8만8000원)에서 정률제(주문 당 5.8%)로의 전환을 발표했다.

 

그러나 새 요금체계인 정률제는 매출 규모가 클수록 수수료도 늘어나는 구조여서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다는 논란으로 인해 입점업주들과 정치권의 반발을 산 적 있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