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소미기자] 글로벌 e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지자체용 공공 배달앱을 개발해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배달앱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소상공인들은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피해를 입은 업주들에게 코리아센터와 지자체는 공공 배달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공 배달앱은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없으며 지자체 등과 협업을 통해 일반결제는 물론 지역화폐·지역상품권결제·제로페이결제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코리아센터의 공공 배달앱은 지역 상권에서만 검색·주문·배달돼 지역 골목상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재능기부로 선보인 배달앱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지역 골목상권이 살아나는데 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상공인과 고객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