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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11조9618억원… 코로나19로 전년비 25% 증가

‘외식 대신 집밥’ 농·축·수산물 약 104% 증가… 외부 활동 자제로 문화·레저서비스 60% 급감

 

[웹이코노미=김소미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5% 가까이 늘었다.

 

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9618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24.5% 증가했다.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한 2월에는 외식 대신 집밥을 선호해 전년 동월 대비 농·축·수산물이 103.7%, 음식 서비스는 82.2%, 음·식료품이 71% 증가했다.

 

지난 2월 온라인쇼핑 가운데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년 전보다 31.1% 증가한 8조1436억원이었다.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대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8.1%로 1년 전보다 3.5% 상승했다.

 

반면 외부 활동 자제로 문화·레저·여행·교통 서비스 거래는 급감했다. 문화 및 레저 서비스는 60% 급감했고 여행 및 교통서비스 역시 46.2% 하락했다.

 

외출 감소에 따라 의류(-2.3%), 가방(-1.7%), 패션용품·액세서리(-1.3%)도 거래액이 줄었다.

 

양동희 통계청 서비스업동향과장은 “집에서 주로 하는 것들은 온라인쇼핑 거래가 많이 늘었고 밖에 나가 돌아다니면서 하는 것들은 다 줄었다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