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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스타벅스,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

계산대 앞 안전 라인 스티커 부착, 매장 내 텀블러 이용 서비스 중지 등

 

[웹이코노미=김소미기자] 스타벅스가 사회적 거리두기 운영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대구·경북 지역 일부 매장에 시범 도입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영을 오는 26일부터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으로 계산대 앞에 안전 라인 스티커를 부착해 주문 시 고객과 직원 간 안전거리를 확보할 방침이다.

 

또한 한시적으로 매장 내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 컵 이용 서비스를 중지한다. 음료를 주문하고 개인 다회용 컵을 보여주면 기존에 받을 수 있는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은 유지하되 음료는 일회용 컵에 담아 제공한다.

 

주문 시 마스크 착용 요청 및 종이 빨대 쓰레기통에 버리기 등의 캠페인도 벌인다.

 

스타벅스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안내 게시물을 출입문과 계산대에 부착해 고객들이 캠페인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시범 도입한 안전거리 확보 라인 부착 운영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아동 및 모성 보호가 필요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선택적 재택근무도 4월 개학일에 맞춰 연장했다”고 전했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