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찬영 기자]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명절을 맞아 열린 '2019 추석장사씨름대회'를 12년 연속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영암군체육회·영암군씨름협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후원하는 추석장사씨름대회는 우리나라 전통 민속경기인 씨름의 보급·활성화를 취지로 매해 명절마다 개최되고 있다.
지난 9월 10일부터 15일까지 전남 영암의 영암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 추석장사씨름대회'는 박진감 넘치는 씨름 경기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로 7,200여 명의 관객을 사로잡았다. 특히 지난 2008년부터 12년째 설날·추석 맞이 명절 장사씨름대회를 후원하고 있는 한국허벌라이프는 관객들이 경기를 보다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응원막대 8천 세트를 후원해 관람에 재미를 더했다.
총 197명의 출전 선수 중 가장 뛰어난 기량을 보인 각 체급별 우승자에게는 허벌라이프의 스포츠 전문 뉴트리션 라인 '허벌라이프24' 3종이 제공됐다. 프로 선수와 스포츠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허벌라이프24'는 운동 전과 운동 중, 운동 후에 섭취하는 3단계 구성으로 운동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영희 대표이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나라 전통 스포츠인 씨름을 후원하고 선수들의 기량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허벌라이프는 다채로운 국내 스포츠 후원을 통해 선수와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허벌라이프는 배구선수 김연경의 공식 뉴트리션 스폰서(Official Nutrition Sponsor)로 2년 연속 활동하고 있으며, 씨름을 비롯해 야구, 마라톤, 트라이애슬론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활발하고 지속적인 뉴트리션 스폰서십을 진행하고 있다.
김찬영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