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이훈 기자] 네이처리퍼블릭이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와 진행한 소셜마켓 프로모션을 성료했다고 28일 전했다.
지난 8일, 국내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는 자신의 카카오톡 스토어 소셜마켓 ‘채소가게’에서 네이처리퍼블릭의 ‘키스 마이 미니 립스틱 키트 매트 에디션’의 단독 선 런칭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2분 만에 판매 수량이 완판됐다.
특히, 채소는 약 14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하는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구독자들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을 업로드해왔다. 평소 직접 사용한 후 좋은 제품을 엄선해 리뷰 하는 등 진정성 있는 리뷰로 많은 구독자와 강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키스 마이 미니 립스틱 키트 매트 에디션’은 지난해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리얼 매트 립스틱’의 인기 컬러들을 선정해 휴대하기 편리한 미니 사이즈로 출시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리얼레드와 브릭오렌지, 코랄선샤인, 스파클링핑크, 쉬폰코랄, 브릭벨벳 등 데일리 컬러부터 트렌디한 레드 계열까지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시어버터와 마카다미아씨 오일을 함유해 겉은 보송하지만 속은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텍스처로 립스틱 본연의 컬러를 표현하는데 효과적이다.
레페리 커머스 레이블 R Group의 이유경 과장은 “네이처리퍼블릭과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가 함께 기획부터 프로모션 진행까지 함께해 선 론칭임에도 출시 2분 만에 품절이라는 좋은 결과를 기록한 것 같아 기쁘다”며, “구독자들이 채소를 통해 단기 구매 정보를 얻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전반에 대한 정보를 얻고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프로모션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네이처리퍼블릭의 ‘키스 마이 미니 립스틱 키트 매트 에디션’은 지난 15일 정식 론칭되어 네이처리퍼블릭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