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미미박스, 화장품 유통 체인 '세포라'와 맞손...미국 시장 공략

 

뷰티 스타트업 미미박스가 해외 뷰티 이커머스(e-commerce)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글로벌 벤처캐피털 포메이션그룹은 미미박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유통업체인 세포라(Sephora)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세포라는 프랑스의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화장품 전문 유통 체인이다. 세포라는 유럽, 미국, 중국 등 전세계 33개국에 2,300개 이상의 뷰티 편집숍과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미미박스는 미국에서 '세계 최대 뷰티 정보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뷰티 제품 리뷰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활성화에 집중해왔다. 해당 커뮤니티는 뷰티 크리에이터와 블로거 등이 제품 리뷰 영상이나 추천 제품에 대한 정보를 게시하고 공유하는 공간이다.

 

미미박스 측은 세포라에서 미미박스의 글로벌 성장 잠재력과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파트너십 체결이 성사됐다며, 세포라와의 전략적인 협력을 토대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뷰티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는 “미국에서 한국의 뷰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크게 개선되고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자체 플랫폼을 토대로 뷰티 이커머스 사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시점이 왔다고 판단했다”며 “세포라와의 파트너십과 그 동안 미국에서 주력해온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단기간에 커스터마이즈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과 제품 개발력을 토대로 미국 시장에서 뷰티 이커머스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구본웅 포메이션그룹 대표는 “미미박스가 협력해 세포라와 파트너십을 성사시키면서 한국 뷰티 산업의 오랜 숙원이었던 국내 기업의 자체 플랫폼으로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가 마련됐다”며 “미미박스가 K뷰티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