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이훈 기자] ‘데이위드 (Daywith)’는 다다뷰티 1분 홈쇼핑을 통해 남성들의 여성용품에 대한 인지 부족으로 인한 상황을 다룬 콜라보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이다.
데이위드 다다뷰티 영상은 자신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한 여자와 그 여자를 짝사랑하는 남자가 등장한다. 여자는 그동안 생리대를 구매하면서 불안했던 마음을 잊게 해주는 안전한 생리대에 대한 설명을 한다.
하지만 영상 마지막 부분 남자가 여자에게 “근데 넌 키 큰데 왜 중형 써?”라는 멘트에 여성소비자들은 “안타깝다”, “생리대 사이즈는 신체 사이즈가 아니라 생리혈 양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영상 속 데이위드 제품은 ㈜에스디생명공학 (SD Biotechnologies Co., Ltd / 대표 박설웅)의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이다. 벤젠,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등 인체 유해물질 10가지가 검출되지 않았음을 확인하는 SGS 검사와 미국 FDA 등록을 완료하였다. 접착제는 독일 헨켈 (Henkel)사의 인체무해 접착필름을 사용하여 여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다.
데이위드 생리대는 SGS 검사를 완료한 고분자 흡수시트가 생리혈을 빠르게 흡수하여 양이 많은 날에도 샘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중 에어레이드가 흡수체를 위, 아래로 감싸주어 생리혈이 배어 나오지 않는다. 자연 친화적인 폴리머를 사용하여 생리 날에도 짓무름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생리 시 여성이 느끼는 불편한 느낌을 줄였다.
데이위드 마케팅 담당자는 “데이위드 생리대는 많은 여성들이 안전한 생리대로 안심할 수 있는 ‘그 날’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기존 여성용품에 대한 남성들의 잘못된 인식과 제품에 대한 명확한 인지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남녀의 입장을 재치 있게 풀어냄으로써, 여성용품을 당당히 드러내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또한 “남성들의 생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만드는 데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데이위드 생리대는 29cm 대형, 26cm 중형, 18cm 팬티라이너 총 3종으로 출시 되었으며, 순차적으로 랄라블라 (왓슨스), 롭스, W스토어, 온누리약국, 롯데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SNP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