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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KB국민은행, 웹 기반 금융서비스 'KB모바일브랜치' 출시

-앱설치·공인인증서 없이 총 39종 금융 상품 가입 가능

 

[웹이코노미 이고운 기자] KB국민은행이 소비자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웹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웹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KB모바일브랜치'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개인고객 누구나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용 방법은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 받은 URL 접속 △직원명함 또는 상품 안내장 상의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 연계 등 다양한 경로로 접속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퇴직연금(DC)가입 △가계대출(신용, 전세, 주택담보, 자동차) △카드(체크, 신용) 등 총 39종의 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1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에서 대출상품을 제외한 금융상품을 가입한 고객 중 1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존 앱과 공인인증서 이용보다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대기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는 금융그룹 차원의 계열사 서비스 연계와 대면채널과 비대면채널의 심리스(Seamless)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