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 우리은행, 영유아 금융교육 위한 핑크퐁 ‘용돈송’ 컨텐츠 제작

아기상어 저금통 이벤트도 함께 진행

 

[웹이코노미 이고운 기자] 우리은행이 영유아 금융교육을 위해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신규 컨텐츠를 제작했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과 스마트스터디는 지난 21일 영유아 고객을 위한 금융교육 신규 콘텐츠 핑크퐁 ‘용돈송’을 양사의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영유아 금융교육 컨텐츠인 ‘용돈송’은 어린이가 올바른 금융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하는 노래와 영상을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이와함께 신규 콘텐츠 출시를 기념해 두 종류의 ‘아기상어 저금통’ 이벤트를 오는 9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핑크퐁 통장 또는 핑크퐁 체크카드 신규 가입 시 추첨을 통해 800명에게 아기상어 저금통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Instagram)에 핑크퐁 통장, 체크카드 인증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우리은행핑크퐁#핑크퐁통장#아기상어체크카드)와 함께 게시하면 200명을 선정하여 아기상어 저금통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영유아 금융교육 컨텐츠인 용돈송으로 아이들이 금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긍정적인 저축 습관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라며,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좋아하는 많은 영유아들이 부모와 함께 우리은행을 찾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작년 6월 스마트스터디와 영유아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핑크퐁 통장 3종 출시 및 영유아 저축장려 콘텐츠인 ‘저축송’ 공개했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