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 하나은행, 디지털 소외 고객 전용 '손님케어적금' 출시

-고객센터 전용 상품 출시

-우대금리 적용으로 최대 연 2.1% 금리 제공

 

[웹이코노미 이고운 기자] 디지털과 온라인을 비롯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하나은행이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전용 상품을 내놓았다.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고객센터 전용 상품인 '손님케어적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손님케어적금'은 디지털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장년층 등을 주 대상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신규 가입시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고객센터 전용 상품이다.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1인 1계좌)를 대상으로 매월 1000원 이상 20만원 이하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한 가입기간 1년의 상품이다.

 

금리는 18일 기준 기본금리 0.7%에 우대금리 1.4%가 더해져 최대 연 2.1%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우대금리는 고객센터 통한 신규 0.2%, 마케팅 동의 0.5%, 자동이체 등록 0.5%, 소중한 손님(예·적금 해지 손님, 생일 도래 손님 및 적금 미 보유 대출 손님, 적금 첫거래 손님) 우대 0.2%로 구성된다.

 

이와함께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1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손님케어적금' 신규가입 손님 중 1111명을 추첨해 11월 중 3000원 상당의 하나머니 또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염정호 미래금융그룹 그룹장은 “디지털 소외 손님을 위해 고객센터를 통한 편의성 증진과 차별화된 손님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센터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며, "향후 누구나 간편하게 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손님 만족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