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찬영 기자] 전자기기 전문개발기업 제노브가 동시에 2개의 디바이스를 간편하게 무선 충전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갖춘 듀얼 고속 무선 충전기 ‘AK270'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두 개로 분리되어 있는 무선 충전 코일이 내장되어 있어 각각의 서로 다른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감지, 더욱 실용성 있는 충전이 가능한 듀얼 패드로 만들어졌다.
최대 10W 고속충전으로, 한 쪽만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것과 달리 양쪽 모두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제노브 고속 무선충전기가 100% 완충될 동안, 일반 5W 무선충전기는 40%정도의 충전 량을 보이는 정도로 충전 속도가 빠르다.
또 스마트폰 두 대 동시 충전이나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 무선이어폰만 2대도 동시 충전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기기에 제품을 올려 놓으면 0.1초 만에 기기를 감지하고, 감지거리 5mm로 스마트폰 케이스를 낀 상태에서도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FOD 이물질 감지 기능도 탑재돼 동전이나 열쇠, 반지 등의 금속성 물질이 무선충전부에 있을 때 충전을 중단해 충전기를 보호할 수 있다. 다중보호 회로 설계로 과충전, 과전압, 과전류, 과열 보호 효과가 있어 충전 시 발생하는 위험요소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특히 저소음, 저발열 제품으로 취침 시에도 조용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발열방지 냉각부품과 방열케이스 구조로 충전 중에도 휴대폰이 뜨거워 지지지 않는다. 112g의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도 뛰어나 집과 회사, 여행 시에도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디자인은 화이트와 블랙 색상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으며, LED 표시등,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 등이 장착되어 미적인 요소와 기능적 요소를 모두 충족시켰다.
출시 전에는 KC인증과 CE인증을 포함해 FCC인증, ROHS인증을 획득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현재 제노브 듀얼 고속 무선 충전기 AK270은 스마트 스토어 제노브 공식 스토어에서 오픈특가 할인을 적용, 36% 할인된 가격으로 더욱 합리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찬영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