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롯데홈쇼핑, 최상위 고객 대상 유료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 출시

일반 고객과 비교해 연간 구매 금액 5배 많아… 무료배송·최대 15% 할인 혜택 등

 

[웹이코노미=김소미 기자] 롯데홈쇼핑이 1일 최상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유료 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최상위 고객의 구매가 매년 확대됨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이들을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VVIP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엘클럽’ 고객은 전체 고객의 약 2% 수준이지만 이들의 지난해 구매금액은 롯데홈쇼핑 전체 판매금액이 약 10%를 차지했다. 또 연간 구매 금액도 일반 고객과 비교해 5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가입고객 중 1년 간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상위 1500명을 선별해 프리미엄 엘클럽 고객을 선정했다. 프리미엄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 금액은 2000만원에 달했으며 30~40대가 50%를 차지했다.

 

가입고객은 구매실적에 따라 블랙, 블루, 레드 등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뉘어져 혜택을 제공 받는다. 가입비는 10만원이며 웰컴 기프트 및 최대 15%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회원제 엘클럽이 단기간 내에 예상보다 많은 가입자를 확보함에 따라 막강한 구매력을 갖춘 최상위 구매고객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며 “쇼핑뿐만 아니라 여행, 문화 등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 차별화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