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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아모레퍼시픽, ‘3D 마스크’ 서비스 다음달 첫 선

고객 개개인 피부와 기호 맞춰 제작… 4월 말 정식 출시

 

[웹이코노미=김소미기자] ‘맞춤형 화장품’ 선두주자 아모레퍼시픽이 오는 4월 말 아이오페 맞춤형 3D 마스크를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은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아이오페 맞춤형 3D 마스크를 오는 4월 말 정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맞춤형 화장품은 고객 피부 상태 측정과 상담을 거친 뒤 필요한 원료를 현장에서 혼합·소분해 만든다. 피부 톤은 물론 기호까지 반영해 자신에게 딱 맞는 화장품을 원하는 만큼 구입할 수 있다.

 

아이오페는 2017년 3D 마스크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 후 올해 초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 2020’에 출품해 혁신상을 수상했다.

 

아이오페의 맞춤형 3D 마스크는 4월 말 다시 문을 여는 명동 ‘아이오페 랩’의 뷰티서비스인 ‘테일러드 프로그램’에서 정식 출시된다. 이 마스크는 매장에서 얼굴 골격과 사이즈를 측정한 후 3D 프린터를 이용해 만들어 즉시 고객에게 제공된다.

 

고객의 피부 고민에 맞춘 성분을 즉석에서 배합해 제공하는 세럼도 함께 출시된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