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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재택근무 도입

사무실 좌석 간격 조정… 좌석 간 파티션 높이 상향

 

[웹이코노미=김소미 기자] 신한은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16일부터 고객상담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높은 밀집사업장에 내린 정부의 ‘감염관리 지침’을 따른 것이다.

 

재택근무 대상은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하는 직원들이다. 먼저 150명이 재택근무를 하며 상황 악화 시에는 재택근무 인원을 250명까지 늘릴 방침이다.

 

단, 고객 보호를 위해 전기통신사기 상담직원과 수화 상담직원 등 특수업무팀은 재택근무에서 제외된다.

 

업무용 노트북 상담시스템과 인터넷 전화 설치로 직원들은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에서 근무 가능하다.

 

또 개인정보 조회가 필요하지 않은 업무를 분류해 재택근무 직원에게 배정하고, 상담 중 개인정보 조회가 필요할 시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이어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재택근무를 시행하면서 생긴 공석을 활용해 사무실 좌석 간격을 조정했다. 좌석 간 파티션 높이도 기존 60cm에서 97cm로 높아졌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