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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금융당국, 금융권 콜센터 재택근무 등 코로나19 대책 논의

“추가 집단감염 방지 위해 효과적 방안 지속적 검토”

 

[웹이코노미=김소미 기자]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금융권의 코로나19 추가 집단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구로구 콜센터 집단 확진 발생 이후 금융권 콜센터 방역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11일 긴급회의를 개최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금융권 콜센터는 1일 2회 발열 점검, 정기적인 사무실 방역, 손세정제 및 열 감지기 비치, 마스크 지급 및 착용 권고 등을 시행 중이다.

 

금융당국은 방역당국의 고위험 사업장 감염관리 세부지침을 시행하고 금융권의 추가적인 대응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사업장 내 밀집도를 낮춰 감염 위험을 줄이는 대책으로 재택근무, 유연 근무, 온라인 활용 근무 방안 마련, 출퇴근 시간 및 점심시간 조정, 사무실 좌석 간격 조정 등의 방안을 논의했다.

 

또 1일 2회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점검, 종사자·방문자 목록 관리, 손 소독제 비치, 감염관리 전담 직원 지정 등의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금융위원회는 “금융권 콜센터 방역 강화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며 “방역당국 및 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