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제주시는 오는 8월 30일 시청 본관 1층 상담실에서‘1일 홈치해결상담사, 홈치해결해보게마씨’를 운영한다.
1일 홈치해결상담은 제주시장이 직접 상담사로 나서 시민들의 민원이나 행정에 바라는 점 등을 직접 듣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울러 시청 본관 1층에 조성되는 홈치해결상담실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추진된다.
상담 민원 내용으로는 제주시장에게 바라는 점, 그간 제주시를 방문하며 불편했던 점이나 개선할 점, 민원 접수 후 해결이 어려웠던 민원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받은 민원 중 총 3건의 민원은 상담사인 제주시장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그 외 접수된 민원에 대해서는 홈치해결상담실 직원들과 소관부서 검토를 통해 신속하게 민원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1일 홈치해결상담사 상담 신청은 전화를 통해 예약 접수하면 되고, 접수 기간은 8월 14일부터 8월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들의 불편사항 등 민원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이번에 운영되는 ‘1일 홈치해결상담사, 홈치해결해보게마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하여 제주시는 주민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고려해 시청 본관 1층으로 홈치해결상담실을 재구성하고, 앞으로 시장실을 방문하는 민원, 미해결 복합민원* 등 시민 불편사항들에 대한 해결 방안 모색 등 민원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