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이 지난 9일 제주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지역 특성을 반영한 사회서비스 발굴․개발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20개 작품이 접수됐다.
공모전 심사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아이디어 참신성, 내용의 충실성, 사업의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우수작 5개(최우수 1, 우수 2, 장려 2) 작품을 선정했다.
우수작 선정내역은 ▶최우수상‘지친 일상 힘드시죠 당신을 위로해요’(김*관) ▶ 우수상 ‘안심이동(귀가) 서비스’(고*순), ‘느린학습자 맞춤형지원서비스’(이*복) ▶장려상 ‘제주도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농업 부산물 의류화 프로젝트 에코패션’(김*홍),‘유·아동을 위한 정서 및 역량강화 서비스(책보따리)’(진*영)이다.
(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문원일 원장은“제주도민의 욕구에 맞는 사회서비스 개발을 통해 도민 체감형 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공모전 우수작은 오는 8월 29일 개최되는 '2024년 제1회 제주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발전포럼'에서 시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