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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3천만 고객 가치 최우선으로 지속가능경영 추진

2023년 상반기 사업전략회의 개최
최고 수준의 결제 · 금융 서비스 플랫폼, 역동적 기업문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등 ‘딥밸류(Deep VALUE)’ 사업전략 추진키로
플랫폼간 이용고객 활성화,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방안 등 가치 창출 위한 열띤 토론의 장도 열려
고객 · 직원 · 그룹과의 커뮤니케이션 등 사람 중심의 소통 경영도 강조해

 

신한카드가 2023년 사업전략 방향을 ‘딥밸류(이하 Deep VALUE)’로 설정,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지난 13일 약 200여명의 전 임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2023년 상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신한카드의 사업전략 ‘Deep VALUE’는 ▲ 모든 디바이스로 모든 참여자에게 최고 수준의 결제 편의성 경험 제공 및 지불결제시장 1위 사업자 지위 공고화(Victorious Payment) ▲ 원신한 경쟁력 기반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선진 금융 서비스 제공 및 신성장 자산 포트폴리오 다각화(Advanced Finance) ▲ 디지털 · 빅데이터 기반 진정한 플랫폼 기업으로의 진화와 미래성장 동력 발굴(Leading Platform) ▲ 경영 활동을 위한 인프라 지원 강화와 역동적 기업문화 구축, ESG 실천(Unlimited & Energetic Capability) 등을 의미한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축적된 딥(Deep) 역량 기반의 고객 · 사회 · 환경의 새로운 니즈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가치 창출로 2023년 복합 위기 환경을 돌파(Breakthrough)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고객 · 직원 · 그룹의 3가지 관점에서 진정성 있는 소통을 강조, 고객에게 돌아가(Back to Customer)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 ·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한카드의 꿈과 임직원의 소망 실현’을 위한 모든 열정과 정성을 쏟고, ‘원신한’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함께 공유되는 가치와 생각의 정합성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플랫폼간 이용고객 활성화 및 가치 창출 방안,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방안 등을 주요 아젠다로 삼아 보텀업 방식의 열띤 토의도 진행됐다.

 

문 사장은 회의를 마무리 하면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2023년 신한경영포럼에서 강조하였듯이 변화하면 살아남고 안주하면 사라진다는 각오만이 불확실한 환경, 경쟁, 관행의 복합 위기를 돌파할 수 있는 강력한 동력이 될 것”이라며, “고객의 가치를 지키고 키워나가는 것을 최우선으로 차별적 경쟁력과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