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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식음료·패션·뷰티

롯데온, 한국생산성본부와 손잡고 서울시 소상공인과 상생 나선다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는 16일 한국생산성본부와 중소상공인 상생 및 상품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 지원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중소기업의 매출을 증대하는 등 중소상공인과 상생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롯데온은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한국생산성본부와 협업해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서울시 쏠쏠마켓', '슈퍼서울위크' 행사를 진행해 중소 셀러들의 성장에 기여한 바 있다. 실제로 지난해 12월의 '서울시 쏠쏠마켓' 행사 매출은 처음 행사를 진행한 5월 대비 6배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한국생산성본부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셀러를 확대하고 이들의 판매 활성화 및 핵심 셀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롯데온 입점 교육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정기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업무협약을 기념해 오는 4월부터 매월 '서울시 쏠쏠마켓'을 진행하며, 참여 셀러 규모도 확대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식품, 패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중소셀러의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김장규 롯데e커머스 상품부문장은 "이번 협약으로 그 동안 협업해오던 서울 중소상공인들을 포함해 더 많은 중소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판로 확장의 계기를 마련하고 핵심 셀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는 다양한 중소셀러들에게 교육 및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판로 확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