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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영업점 종이 서류 2,800만장 줄인다

영업점 종이서류 디지털화 실시로 ESG 경영 실천
마감업무 전자결재 시스템 도입으로 워크다이어트 실시 예정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으로 영업점에서 종이서류로 대면 결재하던 마감서류 등을 전자인자 및 비대면 결재화하여 종이를 대폭 줄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영업점 종이서류 디지털화를 통해 약 2,800만 장의 종이가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30년생 원목 2,800여 그루를 보호하고 2.8억ℓ의 물을 절약하며, 80,640kg의 탄소배출을 감축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해 전자창구(PPR) 新시스템 구축과 NH신청서 미리작성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작성 서식을 디지털화하여 연간 종이 6,000만 장 이상을 절감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영업점 종이 서류 디지털화로 ESG 경영 실천과 직원의 워크다이어트를 동시에 이룰 계획이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의 편리한 이용과 직원의 업무효율성이 향상되도록 디지털전환(DT)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