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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삼성 냉장고, 영국 소비자 매체 평가 ‘그랜드슬램’ 달성

영국 소비자 매체 '위치(Which?)'가 발표한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평가에서 1위 차지
온도 관련 성능ㆍ에너지ㆍ소음 등 6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 획득
양문형ㆍ1도어 냉장고ㆍ1도어 냉동고 등 총 4개 부문에서 최고점 획득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영국 소비자 매체 ‘위치(Which?)'가 발표한 ‘상냉장·하냉동(BMF, Bottom Mount Freezer)’냉장고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 냉장고는 이번에 1위를 차지한 상냉장ㆍ하냉동 부문 외에도 양문형과 1도어 냉장고, 1도어 냉동고 등 4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추천 제품(Best Buys)’에 선정돼 이른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위치는 영국에서 1957년 창간된 공신력 있는 소비자 매체로 다양한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테스트한 후 ‘추천 제품’과 ‘비추천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위치의 이번 상냉장ㆍ하냉동 냉장고 평가는 총 28개 브랜드, 160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기서 삼성전자의 3개 모델(RB38A7B6BB1, RB38A7B53S9, RB38A7B5312)이 총점 90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하고, 모두 ‘추천 제품’과 ‘에코 바이(Eco Buys)’에 선정됐다.

 

이 제품들은 작년 5월 유럽 시장에 처음 도입됐으며 빠른 냉각ㆍ냉동 속도, 온도 안정성, 정확한 온도 등 기본 성능과 에너지·소음 등 6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받았다.


위치는 “외부 온도의 변동이 심한 경우에도 냉장고 내부 상·하칸 모두 음식을 보관하기 위한 최고의 상태로 유지됐다”면서 “평가 모델 중 에너지 효율이 가장 좋고 운영 비용도 저렴했다”고 호평했다.

 

삼성 상냉장ㆍ하냉동 냉장고는 공동 1위에 오른 3개 모델을 포함해 총 6개의 제품이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이무형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영국에서 삼성 냉장고가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전 세계에 제품 성능은 물론 에너지 소비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