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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협회,  신년 사업계획 발표..."소비자생활에 편리미엄을 더하는 디지털 보험생태계 구축"

사회‧환경 뉴노멀 트렌드에 부응하는 소비자 안전망 확충
소비자보호 패러다임 안착을 위한 선도적 역할 수행
올바른 보험소비 문화조성을 통한 선량한 보험가입자 보호 강화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18일 신년 사업계획 보도자료 배포를 통해,소비자와 함께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22년도 손해보험협회 도전과제와 업무추진 방향을 밝혔다.

 

손해보험협회는 "최근 금융‧비금융 산업간 빅블러 현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확산, 사회적 책임 강화 등으로 산업 생태계가 급변하고 미래 환경의 불확실성도 커지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든든한 안전망 제공이라는 손해보험 본연의 가치를 강화하는 동시에, 대내외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전략 수립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를 화두(話頭)로 ▲소비자생활 편리미엄 ▲소비자 안전망 확충 ▲소비자보호 패러다임 안착 ▲올바른 보험소비 문화 조성을 ’22년 핵심과제로 삼아 소비자와 함께한다는 계획이다. 

 

정지원 회장은 “보험은 미래위험에 대한 장기간 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조적 특성을 가지므로, 소비자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야 한다”라고 강조하고, 올해 추진하는 사업과제를 통해 “소비자가 보험의 가치를 실생활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소비자와 함께하는 든든한 손해보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