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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노멀 넘어 '베러 노멀' 추구하는 보험사들...고객 위한 다양한 라이프·헬스케어 나서

코로나19 종식 불투명... 더 나은 일상을 위한 베러 노멀이 주요 트렌드로 떠올라
보험업계, 변화된 상황에 맞춰 다양한 보험 상품 잇달아 출시하며 주목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그간 새로운 일상 트렌드로 주목받았던 ‘뉴 노멀(New Normal, 새로운 기준)’이 보다 더 나은 일상을 추구하기 위한 ‘베러 노멀(Better Normal)’ 개념으로 확장되고 있다.

 

코로나19 국내 첫 확진자 발생(2020년 1월 20일) 이후 약 2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가운데, 지난해 감염병 확산세가 더욱 거세지며 팬데믹을 바라보는 시선 역시 정복이나 종식이 아닌 ‘공존’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보험 업계에서도 일상 속 건강 뿐 아니라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추구할 수 있는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등장한 변화에 따라 혜택 등을 다양하게 확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AXA손해보험, 헬스케어 강화를 위한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 혜택 전 고객에게 제공

 

AXA손해보험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인 에임메드와 협력해 운영 중인 'AXA건강지킴이' 내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를 전체 가입 고객으로 확대했다.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는 전국 90여 개 종합병원 및 검진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하고 편리한 검진 예약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대 4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건강검진 시 기본항목 외 추가검진을 진행하려면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지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추가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일상 속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을 위한 꾸준한 점검의 중요성이 커진 가운데, '생활비받는건강보험'과 '초간편고지건강보험' 등 기존 2종 건강보험 가입 고객뿐 아니라 보다 더 많은 고객들의 일상을 케어하기 위해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며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는 지난해 8월 론칭 후 출시 5개월 간 매월 점진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집콕’ 증가에 따라 가정종합보험 ‘슬기로운 가정생활’ 출시

 

삼성화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 등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추세에 따라 주거공간 보장을 강화한 가정종합보험 '슬기로운 가정생활'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손해를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있다. 아울러 아파트 공동주택에서 흔히 발생하는 급배수시설 누출손해, 실수로 타인에게 유발한 피해의 배상을 보장하는 가족생활배상책임, 인터넷 직거래 사기, 사이버 명예훼손, 민사소송 법률비용 등도 보장한다.

 

■롯데손해보험, 팬데믹 여파로 활성화된 해외직구 이용자 위한 '렛:세이프' 제품보증연장보험 출시

 

롯데손해보험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에 나가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해외 직구가 늘어나는 추세 속에서 '렛:세이프(let:safe) 제품보증연장보험'의 판매를 개시했다. 해외 직구 상품 중 특히 가전제품과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의 경우 A/S를 받기 어려웠지만 해당 상품은 해외 직접 구매가전제품도 가입 및 보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제조사 무상 수리(A/S) 기간 1년 종료 후 추가로 4년 더 고장 수리에 대한 비용을 보장한다. 단, 파손과 분실은 보장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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